디지털혁신방안 모색과 핵심기술 교류의 장 열려
ICT명품인재양성사업단, LG전자 에어솔루션 사업부와 2022 정기교류회 개최



ICT명품인재양성사업단, LG전자 에어솔루션 사업부와 2022 정기교류회 개최

 

 



고려대 ICT명품인재양성사업단과 LG전자 에어솔루션사업부는 5월 13일(금) 우정정보관에서 2022년 정기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류회에는 정보대학장 정순영 교수를 비롯한 AI 전공 교수진과, 이재성 사업부장과 진심원 연구소장을 비롯한 LG전자 임직원, 총 25명이 참여했다. 

LG전자와 정보대학/ICT명품인재양성사업단은 2021년 6월에 열린 교류회 이후 다양한 협력 방안을 추진해왔다. 2021년 하반기 6개월에 걸쳐 “LG전자 디지털전환을 위한 컨설팅”을 수행하면서 다수의 산학과제를 발굴했고, 지난 겨울 방학 기간에는 5인의 AI 전공 교수진과 26명의 LG전자 연구진이 2개월에 걸쳐 AI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교류회는 지난 1년간의 성과를 정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보다 고도화된 협력체계를 모색하는 자리였다. LG전자 디지털전환 전략 발표에 이어, 한정현/백승준/주창희/정원기/김현우/김진규/김승룡 교수의 산학과제 성과 및 연구실 핵심 기술 발표가 있었고, 열띤 종합 토론으로 교류회를 마무리했다. 





LG전자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재성 부사장
▲ LG전자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재성 부사장

정보대학장 정순영 교수

▲ 정순영 고려대 정보대학장 

 

이재성 LG전자 에어솔루션사업부장은 “LG전자 에어솔루션사업부의 디지털전환이 중요한 이슈였는데, 고려대와의 협력을 통해 추진 방향을 정립하고 전략을 세울 수 있었다. 앞으로 교육, 자문, 연구개발 체계를 대폭 확대해 갈 것을 희망한다”고 했다. 이에 정순영 학장은 최고의 교수진을 보유한 고려대학교와 다양한 협력 분야를 발굴해서, 교내에 고려대-LG전자 공동연구센터를 설립하자고 화답했다. 


앞으로 양 기관이 만들어낼 산학협력의 새로운 모델이 기대된다.



커뮤니케이션팀 서민경(smk920@korea.ac.kr)



관련기사

https://bit.ly/3H3I9T6